본문 바로가기
지식 공유

트래블월렛카드 하나면 해외여행 문제 없어요

by º*™ㅬ㏘♭" 2022. 12. 21.

트래블월렛 카드는 여행, 직구, 송금 등 해외 돈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신용카드가 아니라서 연회비도 없고 이용료도 없는 완전한 무료이기 때문에 그냥 추천이 아닌 정말 강력 추천이다. 그래서 사용하게 된 계기와 장점 및 사용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겠다.

 

트래블월렛카드 사용 배경

해외여행 제한이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다닌다.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 준비를 할 때 빼놓지 않았던 일은 환전하기였다. 여행 초보일 때는 근처 은행에서 환전을 했고, 여행 중수가 되고 나서는 은행 앱을 통하여 환전신청을 해놓은 후 여행 당일 인천국제공항에서 90% 우대로 현금을 찾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트래블월렛카드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환전 수수료 없이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다. 비행기 표를 구매 후 정보를 찾기 위해 서칭 중 블로그에서 트래블월렛카드에 대한 칭찬 후기가 많아서 속는 셈 치고 신청했다. 

 

트래블월렛카드의 장점

1. 환전 수수료 면제

은행에서 환전을 하거나 카드로 해외결제를 하면 환전 수수료 또는 결제 수수료가 붙는다. 여행 경비만 쓴다면 이 수수료가 큰 금액은 아니지만 명품 쇼핑을 하게 된다면 몇 만 원 차이가 나기 때문에 우리는 낮은 수수료를 찾는다. 하지만 이제는 이벤트나 신용카드사를 찾을 필요가 없다. 트래블월렛카드 앱에서 환전을 하면 1억까지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이다.

 

2. ATM 인출 수수료 50만원까지 무료

미국이나 유럽 같은 선진국에 여행을 한다면 팁을 제외하고는 현금이 전혀 필요 없다. 하지만 동남아 같이 후진국에 여행 간다면 가끔 현금이 필요한데 이때 근처 편의점이나 은행 ATM기에 가서 인출을 해도 수수료가 무료라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3. 실시간 환율 반영

은행에 환전하러 가면 내가 아는 환율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어떤 방식으로 산정하는진 모르겠지만 실시간으로 달라지는 환율을 반영하지 않는다는 것은 알 수 있다. 하지만 트래블월렛카드 앱에서 충전하거나 환불을 할 때는 실시간으로 반영을 하기 때문에 본인이 생각할 때 가장 유리한 시점에 환전하면 된다. 예를 들어서 역대급 환율 저점이거나 오름 추세에 충전했다가 며칠 뒤에 환불한다면 환차익도 가능하다.

 

4.도난 및 분실 시 리스크 적음

신용카드를 분실한다면 잃어버린 시점으로부터 정지시키기 전까지 얼마나 많은 금액이 사용될지 모르지만 트래블월렛카드는 충전금만 소모되기 때문에 분실을 당해도 위험부담이 적다. 그래서 해외여행 가기 전 지갑을 통째로 가져가는 것이 아닌 트래블월렛카드 한 장과 캐리어에 비상용 신용카드 한 장이면 충분하다. 

 

5. 여행 후 잔돈이 남지 않음

해외여행 후 필요없는 잔돈이 많이 남는데 트래블월렛카드를 사용하면 필요할 때마다 충전을 하면되고 현금을 다 쓴 후 카드를 사용하면 전혀 현금이 남지 않고 남은 잔액은 환불하기를 하면된다.

 

트래블월렛카드 발급 및 사용법

트래블월렛카드 충전을 하기위한 메인 화면과 충전된 달러가 보인다

1. 앱 다운로드한 후 실물카드를 발급 신청한다.

구글 스토어에서 '트래블월렛카드'라고 검색하면 맨 위에 나오는데 다운로드한다. 그리고 실물카드를 신청하는데 발급기간은 배송 때문에 약 1주일을 잡아야 한다. 그래서 카드가 없다면 꼭 미리 신청하길 권한다.

 

2. 충전하기

환율을 매일 검색하여 자신이 갈 나라에 환율이 내려가면 충전한다. 만약 환율이 내려가는 추세라면 미리 충전하지 않고 여행 도중에 필요할 때마다 충전해서 사용한다.

 

3. 사용하기

신용카드처럼 긁어서 결제하면 된다. 현금이 필요할 때는 체크카드처럼 ATM기에서 인출하면 된다.

 

4. 환불하기

여행을 다녀온 후 잔액 클릭 후 환불하기하면 현재 환율로 계산하여 환전이 되고 이 금액이 통장으로 들어온다.

 

 

 

댓글